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한이야기

티스토리 - 포럼에 대해서 (방문자 늘리기)

by Sou1 2020. 8. 31.
반응형

 

 

목차

     

     

     티스토리 - 포럼에 대해서 (방문자 늘리기) 

    안녕하세요.

    우연히 포럼에 들어갔다가 Hot 이슈로 글이 떠오르게 되면서

    일시적이 겠지만 방문자가 증가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이게 뭐지?" 라고 생각했는데

    전날 포럼에 쓴게 생각나더라구요.

     

    티스토리 포럼 Hot이슈

     

    이거로 구독자 및 제가 구독할 분들도 생기고,

    여러므로 좋게 잠들었는데

    방문자가 증가했네요 ^^

     

    티스토리 포럼은 왜 만들어 졌을까요?

    원래 포럼이라는 뜻이 "토론하고 연구하는 국제민간회의" 라는 뜻으로 사용되는데

    블로그를 하는사람들끼리 토론하고 연구하는 장소를 만들어 티스토리는 "포럼" 이라는 단어를 선택하지 않았나 싶네요.

     

    포럼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까요?

    대답은 No입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오는것은 아니지만, 저처럼 구독하고 구독받기를 원하는 사람은 방문할 거 같아요.

    두번하라고 하면 왠지 안할거 같은..

    그래도 한번쯤은 하고 서로 소통하는 이웃을 만나는건 참 좋은일이라고 생각해요.

     

     

    방문자가 얼마나 증가했나요?

    방문자가 크게 늘었다고는 말,, 할 수 있겠네요.

    제가 워낙 방문자가 낮았다 보니, 이렇게라도 방문자가 늘어날 수 있구나 라는것을 새삼 깨닫네요.

     

    티스토리 방문자 그래프

    저는 블로그 개설을 8월 9일에 진행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8/9일부터 그래프가 찍히기 시작했어요.

    초반에는 제가 있는글을 전부 쏟아 올렸죠.

     

    그쯤에는 방문자가 있다가 다시 바닥을 찍기 시작했어요.

    뭐, 급한건 아니니까 기다리면서 스킨셋팅을 했었죠.

     

    그러다 "티스토리 포럼"이 생각나서 들어가봤어요.

    왜냐하면 옛날에는 구독자가 많았거든요.

     

    그때는 굳이 구독하러 안다녀도, 구독하러 사람들이 많이 방문했었는데..

    뭐, 과거회상은 띠꺼우니 여기까지!

     

    암튼 오늘 평상시 대비 10배이상 방문자가 늘었습니다.

    이게 정말 좋은 효과를 줄가요? 에 대한 대답에 저는 No라고 하고 싶습니다.

     

    방문자가 머무는 시간 + 검색엔진 유입 검토

    방문자가 머무는 시간을 정확하게 파악할려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제가 방문자가 있었을때..

    옛날 블로그 방문자 수

    평일에만 방문자가 몰리는 "기술블로그"이기 때문에

    하루 2천명 방문, 주말에는 1천명 방문..

    그렇게 잘 운영하고 있었죠..

     

    구글 애널리틱스 현황

    뭐,,2개월전인데 옛날이 되어버린 블로그..

    포럼에서 댓글에 "왜 삭제하셨어요" 란 질문이 많았는데,,

     

    이유는 없습니다.

    모든게 짜증나서 삭제했어요.

    자살?하고싶을정도로 짜증나는 일이 있었거든요..

     

    아무튼 헛소리고~ 지금은 다시 시작하려고 컴백하였어요 ^^

    구글 어널리틱스 사용하면 방문자 유지시간이나, 활성세션등이 나오는데 포럼을 통해 들어오시는 분들은 금방금방 다른곳 가시거든요..

     

    그래서 저는 포럼은 소통하는 분들을 만들기 위한 곳이라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방문유입

     

    사이트 URL만 나오는것은 가급적 피하는게 방문자 늘리는데 유리합니다.

    포럼을 통해서 들어오면 어쩔수 없이 저 URL을 타고 들어오게 되는데,

    포럼을 통해서 들어오시는분이 저 URL을 타고 들어왔어도 글 1개를 클릭하고 오래 읽어주셔야

    블로그 순위 올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시간은 금인데,, 누가 그렇게 해주겠어요.

    즉, 결국 이웃을 만들려면 소통이 잘되는 친한 이웃을 만들라는 부분입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방문자 늘리는 방법에 "포럼"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단, 좋은 이웃을 구하는 통로일 수 있다.

     

    정도로 글을 끝마치겠습니다.

    정말 제 글을 좋아해주는 이웃들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

     

    물론 저부터 그래야겠지요 :)

     

    당분간 블로그만 할 것 같습니다. 구독해주신분들 감사해요 :)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