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여행이야기

제주도 여행 - 4박 5일 일정 (코로나 시국에)

by Sou1 2020. 11. 20.
코로나 시국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해 봅니다.
2020년 11월 19일경 현시간 서울은 확진자 100명을 넘기고 있으며, 대한민국은 300명을 넘는 시기입니다.
비행기편은 운이좋게 미리 예매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니 여행을 꼭 다녀옵시다.
이시국에..라는 말이 나올 수 있지만
마스크를 잘 쓰고 다닌다면 코로나따위!!
개념없지만 용기내 다녀와 보려고 합니다.

1. 현재시간 코로나 현황

해당 사이트는 매일 오전 9-11시에 갱신되며,
전세계의 심각성과 우리나라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URL - 비공개)

서울이 109명..
이 와중에 제주도는 아직 0명..

아마 서울은 10/31(토) 할로윈파티 때문에 증가했을 것이라 개인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할로윈파티때 확진자가 발견됐는데, 이태원쪽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통제를 하지 못했다는 썰이 있습니다.
뭐, 소문이니까..
홍대입구쪽에도 문제가 많았다고 합니다.

현시간 서울 풍경은 여기저기서 응급차가 다니고 있습니다.
"삐용삐용삐용.."

정말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를 누가 끝내줄 수 있을까요?
아무튼 이제 여행일지를 시작합니다.
  1. 제주도 여행 사전준비
2020년 11/21일(토) 제주도를 갈 여행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2020년 11/19일(목) 서울의 날씨는 쌀쌀할 정도이며, 바람막이로 생활이 가능합니다.
이상하게 2020년은 추위가 조금 늦게오려나 봅니다.

이것은 기상청에서 가져온 서울날씨 예보입니다. (IBM Site)

그리고 아래는 기상청에서 가져온 제주도 날씨 예보입니다.

22일 하루만 비가 조금 올 예정이고,
기온은 10도 이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모기가 있다는 댓글이 보이는 거겠네요.
22일 기준으로 기온이 약간 내려가지만,

현재 서울날씨보다 5-10도가량 높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바람풍속은 거의 2배가 되는데
어느정도 가디건 or 바람막이 하나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패딩은 좀... (제가 더위를 많이 타는 편입니다 ^^)

• 준비물 : (필수품 생략) + 홈메트, 바람막이, 가디건, 셀카봉, 일회용렌즈, 안경, 칫솔 , 휴대용세면도구,

1. 제주도 비행기편
김포 -> 제주 비행기편은 대한항공을 예매하였습니다. (14시)
제주 -> 김포 비행기편은 에어부산을 예매하였습니다. (19시)

시간이 원하는 시간대 비행기라 비용은 좀 나가지만
대한항공  63,000원, 에어부산 29,920원

이게 성수기에 속하는지 모르겠지만 비행기편이 모두 비쌌습니다.
회사에서 연수들을 모두 제주도로 오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아무튼 정리하면 제주시에서 오후 4시부터 일정을 짜면 됩니다.
정리하면 제주시에서 오후 6시에는 제주공항에 도착해야 비행기를 탈 수 있습니다.
  • 국내선은 탑승 수속이 빠르므로

1. 제주도 여행 1일차 계획

오후 4시에 내려서 버스를 타고 숙소에 짐을 맡깁니다.
그리고 추천받은 고사리국밥(고사리육개장)을 먹으러 갑니다.

0] 미소게스트하우스
: 455 버스 승차
: 도중에 우진해장국 (고사리국밥)을 먹으로 대기표를 뽑을 예정입니다.

(확대화면)
: 대기가 많다고 하니 예약을 먼저 하고 짐을 나두러 갑니다.(꼭!)

1] 올레17코스 ( + 도두봉 + 이호테우 해변 )
: 첫날은 간단하게 올레17코스를 다녀오려 합니다.
: 대략 1시간 30분 코스 (6.5KM)
: 도두봉은 장안사?를 통해서 올라가면 조금 편하다고 하네요🙂  키세스존? 에서 인생샷찍으라네요.

1. 제주도 여행 2,3일차 계획
이날부터 이틀은 버스투어라 딱히 계획을 세우진 않았습니다.

11/22 (버스투어)
0. 게하 - 미소게스트하우스
1. 한담해안산책로
2. 오셜록
3. 모슬포
4. 카멜리아힐
5. 감귤체험
6.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하차
7. 게하 - 미도호스텔

11/23 (버스투어)
0. 게하 - 미도호스텔 (서귀포 신협 본점 승차)
1. 남원큰엉해안경승지
2. 감귤체험
3. 성산일출봉 + 섭지코지 or 우도 선택
4. 한방족욕체험
5.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하차
6. 게하 - 올레스테이
7. 짐나두고 서귀포 칠십리시공원 조금 산책하고 오기

서귀포 칠십리시공원

단, 식사는 별개이므로 11/23일 먹을 저녁식사를 찾아봤습니다.
1] 올레삼다정
여기도 추천받은 곳이에요.

올레삼다정 갈치

블로그 소개를 보니 뼈도 갈라주신다고 +_+

2] 남매네흑돼지
: 여기도 추천을 받은 곳인데
: 다음날 점심에 갈까도 고민중 한라산을 가게 된다면 아침 일찍 출발해야 하므로 가지 못한다.

1. 제주도 여행 4일차
한라산을 등반하는 날입니다.
출발은 역시 올레스테이에서 하는것이기 때문에 서귀포쪽이 되겠네요.
아직 숙소는 정하지 않았지만, 성판악에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성판악 가는길

아마 아래  코스가 될거 같은데
자세한 코스는 링크 참고 - http://www.jeju.go.kr/hallasan/info/info/info.htm

성판악 등산코스
성판악탐방로

주의!
12:30분에 진달래밭을 통과해야한다.

한라산 등산허용시간표

문제는 짐을 어디다 맡기냐는 것이다.
올레스테이에서 짐을 맡아준다면..좋으렷만.. 뭐 해주겠지
하산하고나면 5-6시 될거 같다.

아니면 서귀포에 게스트하우스를 하루 더  미리 예매하고 그곳에 짐을 맡기고 출발하는것도 좋을 것 같다.
아침 일찍 가야할 것 같다.

1. 제주도 여행 5일차
이날은 천천히 서쪽능선이나 동쪽능선을 따라 걸어다니는게 좋을 것 같다.
나중에 천천히 알아보자

일정에 도움주실 분이 있다면 방명록에 메모 부탁드려요~!
댓글은 소셜로그인을 하시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