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이야기

민방위 - 네이버 전자문서 인증서 이벤트 | 사이버교육 통지서 확인 방법

by Sou1 2021. 4. 9.
반응형

 

 

목차

     

     

     민방위 - 네이버 전자문서 | 사이버교육 통지서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4월에 들어서 민방위 통보를 받았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사이버로 민방위 사이버 교육을 듣는분들이 많을텐데요.

    작년에는 이런게 없었는데

    이번년도에는 "전자문서" 라는게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보이스피싱 아니야?" 라는 생각도 했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공유할 부분들을 찾았기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네요.

    끝까지 읽어주시고 "구독" 해주세요 ^^

     

    네이버 전자문서

    저는 처음에 아래와 같은 메일 양식으로

    통보가 오게 되었습니다.

     

    민방위에서 어떻게 내 메일을 알지?

    - 이런 생각때문에 더더욱 보이스피싱일거란 생각을 떨쳐낼수가 없었습니다.

     

    네이버 전자문서

    보낸이의 메일주소는 "naver_edocu_noreply@navercorp.com" 입니다.

    실제로 "naver_edocu_noreply@navercorp.com" 주소에서 뒤에 "navercorp.com" 도메인 자체가 네비어가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믿어도 되는 email 주소입니다.

     

    whois - navercorp.com 조회

    아래 내려보면 담당자 email 주소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ㅎㅎ

     

    도메인이라는것은 회사에서 돈을 주고 구입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회사 정보가 들어갑니다. 참고해주시고 ~

     

    네이버 전자문서가 뭘까?
    새로운 통지서라는게 뭐지?

    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저는 네이버 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너무 생소했어요.

     

    네이버 전자문서

    단, 이것은 네이버앱 에서만 된다고 하는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네이버앱 에서만 가능 - 2021년 4월 기준

    네이버 인증서가 무엇인지 살펴볼게요.

     

    네이버 인증서란?

    네이버 인증서는 

    네이버 아이디로 '안전하게' 인증하고, '간편하게' 고지서를 납부하는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 앱에 저장한 ‘네이버 인증서’로

    필요할 때마다 스마트폰에서 본인인증과 서명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요즘 "네이버페이"도 많이 사용하던데 

    "카카오페이"와 같은?

     

    아무튼 네이버페이를 사용하여 편하게 고지서를 납부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1) 보안은 적용되었을까?

    네이버 인증서는 실명 아이디로만 발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발급 시 휴대폰 본인인증이 반드시 필요하며 FIDO, PKI, 블록체인 등 여러 보안 기술을 적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으니 사용해도 좋겠네요.

    블록체인.. 비트코인이 생각나네요.

    분명 블록체인 기술은 좋은 기술이지만, 비트코인 가격은 너무 넘사벽이라..흠

    * 특히 '2단계 인증'을 설정해 두면 회원님이 허락할 때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앱 에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

    2) 발급방법

    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help?serviceNo=21992&categoryNo=23845

     

    3) 제약조건

    - 만 14세 미만이거나 단체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 발급 과정에서 본인 명의 휴대폰번호로 인증할 수 없는 경우
    - 통화 가능이 없는 휴대기기이거나 iOS 9.0 미만, 안드로이드 6미만의 OS
    - 1일 3회를 초과하거나 한 기기에서 두 명 이상 발급을 시도하는 경우

     

     

    네이버 인증서 이벤트 << 꼭 진행하세요.

    해당 글을 추천하는 이유는

    "네이버페이" 1천원 추천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인증서 추천

     

    추천 링크 >> campaign.naver.com/certificate_event/?token=4b58b1e7-38f4-5e8a-b45f-b43279b1d2ef

     

    네이버 인증서 첫 발급 이벤트

    친구에게 인증서를 추천하고 페이포인트 받아가세요!

    campaign.naver.com

    최대 5명까지만 진행이 되는 이벤트라 (저도 5명이 되면 링크는 내릴 예정입니다 ^^)

     

    저는 그렇게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민방위 사이버교육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모바일로 사이버교육을 들었습니다. (1시간 10분정도 걸린듯)

     

    네이버 인증서 - 사용이력 확인

    몇일 안되었네요 ㅎㅎ

    "민방위 사이버교육"도 본인인증이 필요하니 

    30대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발급이 자연스럽게 되겠네요. 

    -> 물론 별도의 사이버교육 사이트를 들어가서 별도 인증서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요즘같은 모바일 시대에서 수작업을 하는분이 몇분이나 될지는 모르겠네요. (네이버 인증서가 나온지 얼마 안되어서 불안하다면 이방법 추천)

     

    민방위 교육이 네이버 인증서 + 전자문서와 결합해서

    영향력을 넓히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공기업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차네요 ㅎㅎ

    튼튼한 기업이 있어야 저도 밥먹고 살 수 있으니

     

     

    민방위 사이버교육 팁

    민방위 사이버교육 팁을 말씀드리자면

    문제를 구글링하면 문제의 답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인터넷 강의에서 놓친 부분을 구글링을 통해 한번에 찾으세요!

    - 구글링이란 구글같은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것을 말합니다.

     

    저는 100점을 맞았네요..ㅎ

    민방위 교육센터

    다들 민방위 사이버교육 이수하고

    올 한해도 국가를 위해 ^^?!

     

    하루하루 살아가 보아요 :)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방명록을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