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이야기

코로나19 - 다시 심해지는 코로나19 (최근 일주일 15000명)

by Sou1 2023. 5. 6.
반응형

 

 

목차

     코로나19 - 다시 심해지는 코로나19 (최근 하루 평균 15000명) 

    안녕하세요. 소울입니다.

    최근 #코로나19 가 다시 심해지는 가운데,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잠잠해 지는 것 같더니

    다시 심해지는 요즘

    코로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

    노트북 앞에 섰습니다.

     

    코로나19는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마스크를 쓰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시 마스크를 벗고 있는데요.

     

    주의사항으론 

    1. 마스크 착용: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외출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이때 마스크는 입과 코를 완전히 덮도록 착용해야 합니다.

    2. 손씻기: 코로나19는 손으로 전파될 수 있기 때문에,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으세요. 또한, 손을 자주 씻어야 합니다.

    3.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19 전파를 막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의 거리를 유지하세요. 최소 2미터 이상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재택 근무: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한 지역이나 상황에서는 재택 근무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증상 확인: 코로나19와 관련된 증상이 있을 경우, 가급적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으세요. 또한, 증상이 나타나면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쉬세요.

    6. 호흡기 예방 수칙 준수: 기침이나 재채기 등의 증상이 있을 때에는 옷소매나 휴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사용한 후 즉시 버려야 합니다.

     

     

    코로나19 현재 상황

    2023년 5월 6일 현재 상황입니다.

    코로나19 - 2023년 5월 4일 기준

    #코로나19 가 하루에 2만명이 달하는 확진자가 나오는 가운데, #어린이날 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WHO 보건기구의 움직임

    #세계보건기구 ( #WHO )가 2020년 1월 코로나19로 인해 발동한 최고 수준의 공중 보건 비상사태 선언(PHEIC)을 3년 4개월 만에 해제했습니다. 이에 따라 사실상 코로나19는 일반 유행병 수준으로 관리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결정은 코로나19 위험이 끝났다는 의미는 아니며, 예고 없이 다시 #PHEIC 가 선언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WHO는 현재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유지하고 있는 질병은 엠폭스와 소아마비 등 2가지만 남았으며, 엠폭스에 대한 PHEIC 유지 여부를 이달 안으로 의논할 예정입니다. 전 세계 코로나19 사망자는 690만 명 이상, 확진자는 7억6500만 명 이상이며, 여전히 각국에서 #코로나19 대응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 AI 그림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방명록을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