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이야기

식물 - 여름철 키우기 좋은 식물 3가지 | 식물 인테리어 종결자

by Sou1 2023. 6. 10.
반응형

 

 

목차

     

     

     

     식물 - 여름철 키우기 좋은 식물 | 식물 인테리어 종결자 

    안녕하세요. 소울입니다.

    이번 2023년 여름에는 Covid-19 즉, 코로나도 끝나가는 것 같고

    안화되고 있는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다들 좋은 삶을 보내고 계신가요?

    중국발 미세먼지가 다시 오는 것 같은 지금 시기에

    방 한쪽에 공기청정기를 틀어놓고 살고 계시진 않으신지요.

     

    그 공기마저 좋은 공기로 바꿔주는

    몇몇 식물들을 소개해 봅니다.

     

    식물을 키워야 하는 이유

    여름철에 식물을 키우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좋습니다.

     

    첫째, 식물은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물은 공기 중의 유해 물질을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합니다. 특히, 스파티필룸, 천마, 파키라, 관음죽, 벤자민 고무나무와 같은 식물들은 공기 정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출처 : https://www.nihhs.go.kr/usr/persnal/Air.do?t_cd=2

    더보기

    식물은 광합성을 통해 공기를 정화합니다. 광합성은 식물이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여 이산화탄소와 물을 산소와 포도당으로 전환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식물은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합니다. 또한, 식물은 잎의 기공을 통해 공기 중의 먼지와 유해물질을 흡수하여 정화합니다.

     

     

    태양 에너지 -> 광합성 -> 이산화탄소 + 물 -> 산소 + 포도당 -> 잎의 기공 -> 먼지 + 유해물질 -> 정화

     

    식물은 공기를 정화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미국 NASA의 연구에 따르면, 식물은 공기 중의 휘발성 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 벤젠, 일산화탄소, 이산화질소 등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식물은 실내 습도를 높이고,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음이온을 발생시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물이 공기를 청정하게 만드는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합성
    식물은 광합성을 통해 공기를 정화합니다. 광합성은 식물이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여 이산화탄소와 물을 산소와 포도당으로 전환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식물은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합니다.

    잎의 기공
    식물의 잎에는 기공이 있습니다. 기공은 식물이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하는 통로입니다. 식물은 기공을 통해 공기 중의 먼지와 유해물질을 흡수하여 정화하기도 합니다.

    뿌리
    식물의 뿌리에는 미생물이 살고 있습니다. 이 미생물은 뿌리를 통해 공기 중의 유해물질을 분해하여 정화합니다.

    음이온
    식물은 음이온을 발생시킵니다. 음이온은 공기를 정화하고 신경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둘째, 식물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물을 바라보고 있으면 심박수가 감소하고 혈압이 낮아지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물을 가꾸는 것은 정서적 안정과 행복감에 도움이 됩니다.

     

    더보기

    식물은 공기를 정화하여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물은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합니다. 또한, 식물은 잎의 기공을 통해 공기 중의 먼지와 유해물질을 흡수하여 정화합니다.
    식물은 음이온을 발생시켜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음이온은 공기를 정화하고 신경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물은 시각적 자극을 제공하여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물은 푸르른 잎과 아름다운 꽃을 통해 시각적 자극을 제공합니다. 시각적 자극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물
    -> 공기 정화
    -> 음이온 발생
    -> 시각적 자극 제공
    -> 스트레스 해소

     

    셋째, 식물은 인테리어 효과를 높여줍니다. 식물은 집이나 사무실에 생동감과 활력을 더해줍니다. 또한, 식물은 자연의 느낌을 가져와서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더보기

    바닥에 화분을 놓기: 

    - 바닥에 화분을 놓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식물 인테리어 방법입니다. 화분의 크기와 모양을 다양하게 선택하여 공간에 맞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벽에 화분을 걸기: 

    - 벽에 화분을 걸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벽에 걸린 식물은 공간에 생기를 더해줍니다.
    천장에 화분을 매달기: 

    - 천장에 화분을 매달면 공간에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천장에 매달린 식물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해줍니다.
    창가에 화분을 놓기: 

    - 창가에 화분을 놓으면 식물이 충분한 햇빛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창가에 놓인 식물은 공간을 밝고 환하게 만들어줍니다.
    계단에 화분을 놓기: 

    - 계단에 화분을 놓으면 공간을 아름답게 장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단에 놓인 식물은 공간을 좁아 보이지 않게 해줍니다.
    테이블에 화분을 올리기: 

    - 테이블에 화분을 올리면 공간을 싱그러운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블에 놓인 식물은 공간을 따뜻하고 포근하게 만들어줍니다.
    책장에 화분을 놓기: 

    - 책장에 화분을 놓으면 책장이 밋밋해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책장에 놓인 식물은 공간을 조화롭게 만들어줍니다.
    베란다에 화분을 놓기: 

    - 베란다에 화분을 놓으면 공간을 쾌적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베란다에 놓인 식물은 공간을 프라이빗하게 만들어줍니다.
    테라스에 화분을 놓기:

    - 테라스에 화분을 놓으면 공간을 아름답게 장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라스에 놓인 식물은 공간을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넷째, 식물은 식량을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부 식물은 과일, 야채, 곡물 등을 생산합니다. 이러한 식물들은 우리에게 영양분을 공급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 넷플릭스 (택배기사)

    여름철에 식물을 키우는 것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식물을 키우고 싶다면, 자신의 생활 환경과 취향에 맞는 식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식물을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서는 적절한 물과 영양분을 공급하고, 햇빛과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고무나무

    고무나무는 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상록수로, 잎이 넓고 짙은 녹색을 띠고 있습니다. 고무나무는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나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무나무는 관리가 쉬운 식물이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는 식물로 인기가 많습니다.

    고무나무는 직사광선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햇빛이 잘 들지 않는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흙이 마르지 않도록 물을 자주 주고, 잎에 먼지가 쌓이면 젖은 헝겊으로 닦아줍니다.

    고무나무는 습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잎에 물을 뿌려주거나, 물을 자주 주는 것도 좋습니다. 고무나무는 관리가 쉬운 식물이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는 식물로 인기가 많습니다.

    고무나무

     

    고무나무를 여름철에 키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햇빛이 잘 드는 곳이 아닌 그늘진 곳에서 키웁니다.
    • 흙이 마르지 않도록 물을 자주 줍니다.
    • 잎에 먼지가 쌓이면 젖은 헝겊으로 닦아줍니다.

    고무나무는 관리가 쉬운 식물이기 때문에 여름철에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고무나무를 키우면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여름철의 더위를 식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아프리카 사막 지역이 원산지인 다육식물입니다. 잎은 짙은 녹색이고 곧게 뻗어 있으며, 잎 끝은 뾰족합니다. 산세베리아는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나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물 관리가 쉽고 키우기 쉬워서 실내 식물로 인기가 많습니다.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빛이 적은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산세베리아는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나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산세베리아는 공기를 정화하고 습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습기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세베리아는 키우기 쉬운 식물이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산세베리아는 빛이 너무 많은 곳에서는 잎이 갈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세베리아는 빛이 적은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산세베리아는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세베리아는 물을 주는 시기를 잘 조절해야 합니다.

    산세베리아는 키우기 쉬운 식물이지만,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나고 물 관리가 쉽기 때문에 실내 식물로 인기가 많습니다.

    더보기

    산세베리아는 빛이 적은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기에 적합합니다. 따라서, 산세베리아를 인테리어에 활용할 때는 빛이 적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세베리아는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세베리아를 인테리어에 활용할 때는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는 곳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세베리아는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거실, 침실, 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세베리아를 인테리어에 활용할 때는 배치할 공간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세베리아는 다양한 크기와 모양이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세베리아를 인테리어에 활용할 때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세베리아는 키우기 쉬운 식물이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산세베리아는 빛이 너무 많은 곳에서는 잎이 갈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세베리아는 빛이 적은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산세베리아는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세베리아는 물을 주는 시기를 잘 조절해야 합니다.

     

    3. 자스민

    자스민

    자스민은 약 200종이 넘는 종류가 있으며, 열대와 아열대에 분포합니다. 자스민은 아름다운 꽃과 은은한 향기로 유명하며, 향수, 차, 요리 등에 사용됩니다. 

     

    자스민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쟈스민 꽃

    꽃이 크고 화려합니다. 자스민의 꽃은 보통 흰색이지만, 노란색, 분홍색, 빨간색 등 다양한 색이 있습니다. 꽃은 밤에 가장 향기가 좋습니다.
    향기가 좋습니다. 자스민의 향기는 매우 은은하고 달콤합니다. 자스민의 향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약용 효과가 있습니다. 자스민은 약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스민은 불면증, 불안, 우울증, 두통, 생리통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공기 정화 효과가 있습니다. 자스민은 공기 중의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리가 쉽습니다. 자스민은 관리가 매우 쉬운 식물입니다.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고, 햇빛이 많지 않아도 잘 자랍니다.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자스민은 약 200종이 넘는 종류가 있습니다. 따라서 취향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자스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꽃이 오래 지속됩니다. 자스민의 꽃은 오래 지속됩니다. 꽃이 시들더라도 향기가 오래 지속됩니다.
    꽃이 탐스럽습니다. 자스민의 꽃은 매우 탐스럽습니다. 한 그루의 나무에서 많은 꽃이 피기 때문에 화려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꽃이 아름다워서 정원이나 화분에 심어도 좋습니다. 자스민의 꽃은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정원이나 화분에 심어도 좋습니다. 아름다운 꽃과 은은한 향기로 정원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여름철에 키우기 좋은 식물로 고무나무, 산세베리아와 자스민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산세베리아는 관리가 쉽고 공기 정화 효과가 있는 식물이며, 자스민은 아름다운 꽃과 은은한 향기가 있는 식물입니다. 두 식물 모두 여름철에 키우기 좋은 식물이며,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름철에 식물을 키울 때는 물을 자주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여름에는 기온이 높기 때문에 식물이 물을 많이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햇빛이 강한 날에는 식물을 그늘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이 너무 강하면 식물의 잎이 타버릴 수 있습니다.

    식물을 키우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입니다. 식물을 키우면서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 식물을 키워서 집안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 보세요.

     

    많은 종류를 키울 것 없이, 위 3가지만 먼저 시도해보세요.

    화분에 흙은 꼭 아무데서나 가져오면 안되고, 꽃집에서 주는 화분 흙을 사용하세요. 

    (안그러면 벌레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이쁘게 하세요 ^^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의 수정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방명록을 남겨주세요!

    반응형